서울랜드가 높이 6m, 지름 5m의 국내 최대 규모 초대형 슈퍼 미러볼을 선보인다.
서울랜드가 야간 빛축제 루나파크에서 국내 최대 초대형 슈퍼 미러볼을 선보이며 더욱 화려한 밤의 판타지를 선사한다. 서울랜드는 슈퍼 미러볼과 함께 야간 공연을 강화해 앞으로 다가올 여름 열대야를 이길 수 있는 다채로운 즐거움를 제공할 예정이다.
△ 아파트 2.5층 높이, 농구 골대 2개 높이의 슈퍼 미러볼
서울랜드 슈퍼 미러볼의 사이즈는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미러볼의 지름은 5m로, 받침대의 높이 1m를 더하면 무려 6m의 높이를 자랑한다. 6m 높이는 아파트 2.5층 높이이며, 3m 높이의 농구대 2개를 세로로 쌓아야하는 높이다. 또한 일반 공연용으로 활용되는 40cm 미러볼은 15개를 세로로 쌓아야 슈퍼 미러볼과 동일한 높이가 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슈퍼 미러볼은 우리나라 대표 상징물인 광화문 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높이와 크기가 비슷하다. 슈퍼 미러볼은 서울랜드의 대표 상징물로서 세종대왕 동상처럼 서울랜드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기에 충분하다.
△ 어린이 16명이 손에 손잡고, 500㎖ 생수 13만병이 들어가는 슈퍼 미러볼
슈퍼 미러볼의 놀랄만한 사이즈는 높이 뿐만이 아니다. 지름 5m의 슈퍼 미러볼의 둘레는 약 15.7m에 육박한다. 서울랜드를 즐겨찾는 5세 어린이 고객 16명이 손에 손을 잡아야 겨우 슈퍼 미러볼을 둘러쌀 수 있다. 둘레만큼 놀라운 것은 슈퍼 미러볼의 부피다. 슈퍼 미러볼의 부피는 약 65,450,000 cm3로, 슈퍼 미러볼 안에 물을 채워넣는다면 65,450ℓ가 필요하다. 만약 서울랜드 슈퍼 미러볼 안에 500㎖ 생수로 물을 채워 넣는다면 약 13만병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 성인남성 50명 무게의 슈퍼 미러볼
슈퍼 미러볼의 압도적인 크기만큼 무게도 상당하다. 서울랜드 슈퍼 미러볼의 무게는 약 3.5톤으로, 평균 70kg의 성인남성 50명의 무게와 같다. 이런 무게의 슈퍼 미러볼이 놀라운 이유는 따로 있다. 바로 원격 무선조정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서울랜드 슈퍼 미러볼은 야간 공연인 ‘루나 피에스타‘의 하일라이트 부분에서 원격 무선조정으로 공연장 한 가운데로 이동해 깜짝 등장한다. 거대한 크기와 무게를 가졌지만, 스스로 움직이며 등장해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 2000개의 거울로 눈부시게 반짝이는 슈퍼 미러볼
서울랜드 슈퍼 미러볼은 크기와 부피, 무게뿐만 아니라 화려함에서도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슈퍼 미러볼 표면에 붙은 거울은 2000장으로, 눈부신 빛의 반짝임을 선사한다. 특히 서울랜드는 슈퍼 미러볼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화려한 빛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미러볼 조명의 추가 설치는 물론, 최적의 조명 반사 효과를 찾아내기 위해 공연단 전체가 각별한 신경을 썼다. 관람객들은 슈퍼 미러볼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빛과 함께 신나는 음악으로 여름밤 최고로 반짝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한편, 서울랜드는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워터워즈 챌린지‘를 26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워터워즈 챌린지에는 더욱 강력하게 돌아온 ‘워터워즈 : 썸머파이트‘와 바다로 떠나는 신나는 음악여행 ‘뮤직크루즈‘가 마련되었다. 특히 ‘워터워즈 : 썸머파이트‘의 경우 워터시스템을 워터캐논 및 워터건 등을 업그레이드해 보다 넓고 강력한 물폭탄의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올해에도 마스크와 함께 페이스쉴드 착용을 제도화해 방역도 소홀히 하지 않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서울랜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안전이용 수칙을 적용 중이다. 우선 정부 지침에 다라 입장 인원수를 개인 당 거리유지(4m²)가 가능하도록 입장을 제한하여 운영 중이다. 이 외에도 입장 전 전직원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는 물론 관람객 입장 시 출입명부 작성을 위한 안심콜, 마스크 의무 착용을 해야 한다. 일부 공연의 경우 관람인원 제한, 놀이기구 이용 시 대기라인 1m 유지 및 운행 후 손잡이 등 즉시 소독을 비롯한 방역 지침도 유지 중이다. 이 외에도 공연자 발열체크 및 안전요원 배치, 시간대별 시설물 방역 등 강도높은 방역을 통해 안전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서울랜드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BC카드를 소지한 고객의 경우 파크이용 종일권을 회원본인 15,900원, 동반 1인은 17,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미취학어린이 파크이용권 종일권 20,000원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또한 제휴카드, 통신사 할인은 물론, 생일 기념, 60세 이상을 위한 할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