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하 함께걷는아이들)은 올해 10회를 맞은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에서 5월 31일까지 창작 동시를 접수받는다고 오늘 밝혔다.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는 어린이가 자유롭게 시어를 정하고 자기 이야기를 동시로 표현하는 초등 연령 어린이를 위한 대회이다. 함께걷는아이들이 주최하고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이 후원한다.
올해는 ‘미래에는 ( )가 있다! 없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괄호에 들어갈 글감을 생각하고 동시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대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동시 교육 콘텐츠를 시청하면, 시어 정하기와 동시 쓰기에 도움받을 수 있다.
동시 접수는 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이메일로 작품 스캔본을 제출하면 된다. 15인 이상 단체 참여의 경우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등 94명의 어린이에게 수상의 기회가 주어지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선물이 수여된다. 우수 작품은 낭독, 인터뷰, 동요 작곡 등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함께걷는아이들 김현주 사무국장은 “올해 주제는 ‘미래’로 어린이의 기발한 생각과 마음이 담긴 동시가 선물처럼 주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본 대회로 많은 어린이가 동시 쓰기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내 마음’을 주제로 열린 제9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에는 작품 2,781개가 접수되었다. 2021년 작품 1,282개, 2022년 작품 1,964개가 접수되는 등 매 해 참여 작품 수가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