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95

(미디어원)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9월 28일부터 2024년 10월 28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30,2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18,235개와 비교하면 6.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4년 10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솔제지, 깨끗한나라, 해성산업 , 페이퍼코리아, 무림P&P, 무림페이퍼, 성창기업지주, SUN&L, 무림SP , 한솔PNS, 영풍제지, 국일제지 순이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솔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610 미디어지수 135,718 소통지수 305,971 커뮤니티지수 338,206 시장지수 499,197 사회공헌지수 82,2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8,90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46,309와 비교해보면 4.36% 하락했다.​

2위, 깨끗한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456 미디어지수 200,059 소통지수 473,529 커뮤니티지수 299,466 시장지수 187,283 사회공헌지수 52,0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5,88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30,982와 비교해보면 1.12% 상승했다.​

3위, 해성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39,440 미디어지수 36,842 소통지수 141,700 커뮤니티지수 228,512 시장지수 475,169 사회공헌지수 17,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9,47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28,437과 비교해보면 1.19% 상승했다.​

4위, 페이퍼코리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26 미디어지수 39,757 소통지수 207,200 커뮤니티지수 141,755 시장지수 286,988 사회공헌지수 10,7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1,87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35,237과 비교해보면 3.18% 하락했다.​

5위, 무림P&P 브랜드는 참여지수 42,219 미디어지수 45,886 소통지수 160,896 커뮤니티지수 33,090 시장지수 406,903 사회공헌지수 14,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3,74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59,065와 비교해보면 18.0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솔제지 ( 대표 한철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18,235개와 비교하면 6.1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75% 하락, 브랜드이슈 11.19% 하락, 브랜드소통 0.36% 상승, 브랜드확산 6.82% 하락, 브랜드시장 3.28% 하락, 브랜드공헌 2.7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