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내년 한국 新여행 트렌드 ‘나노브레이크’ 전망

251

온라인 호텔 예약 전문사이트 호텔스닷컴은 다가올 2011년 새로운 여행 트렌드 중 하나로 ‘나노브레이크(Nanobreaks)’를 전망했다.

나노브레이크는 짧은 휴일이나 연휴를 활용하여 인접국가로의 여행을 즐기는 것을 일컫는 여행 관련 신조어다. 국내 여행시장에서는 블로그, 페이스북과 트위터, 유튜브와 플리커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한 여행경험 공유가 가능해지면서 2010년에 이어 2011년에도 개별여행객(FIT)의 숫자가 증가하고 온라인 호텔 예약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 가운데 바쁜 현대인들이 보다 짧은 시간에 다양하고 편리한 단기 해외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이 점차 조성되고 있다는 것이 호텔스닷컴의 설명이다.

양성호 호텔스닷컴 한국∙일본 마케팅 총괄이사는 “호텔스닷컴은 한국 여행객들이 나노브레이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연휴가 많은 연말을 시작으로 신정과 구정이 있는 2월 중순까지 아시아 태평양, 미주, 유럽 지역의 호텔 세일을 기획했다”며 “한국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일본의 경우 72시간 한정 세일과 같은 단기간 프로모션 또한 진행할 계획이다”고 소개했다.

호텔스닷컴 아시아 태평양, 미주, 유럽 호텔 세일은 이달 22일부터 내년 2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최장 4월 30일까지 투숙하는 고객에 한해 예약이 가능하다. 한국 여행객들이 나노브레이크를 즐기기에 걸맞는 아시아 지역의 경우 서울 (한국), 교토, 도쿄, 오사카 (일본), 홍콩, 대만, 베이징, 상하이 (중국), 싱가포르(싱가포르), 마닐라(필리핀), 쿠알라룸푸르(말레이시아), 발리(인도네시아), 방콕, 푸켓, 치앙마이, 코사무이 (타이태국), 호치민(베트남) 등 인기 도시의 호텔들이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호텔 예약은 호텔스닷컴 한국 공식 웹사이트(http://kr.hotels.com) 또는 한국어 콜센터(유료: 02-2076-8351, 무료: 00798-14-800-7641)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