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보도자료] 대한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4 국가고객만족도 (NCSI) 조사에서 국제항공부문 1 위를 차지했다 .
한국생산성본부의 2014 NCSI 국제항공 부문 1 위는 대한항공을 포함 6 개 국내외 항공사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 설문조사는 지난 한 해 동안 해당 항공사를 편도 4 회 이상 탑승한 20~59 세 대상 남녀 고객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
대한항공이 국제항공 1 위를 차지한 것은 차세대 항공기 도입 , 고품격 서비스 , 지속적인 노선 확장 노력 등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서 한 차원 높은 서비스가 인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
대한항공은 바 라운지 , 기내 면세물품 전시공간 등 장거리 여행의 편의를 높여주는 시설이 장착된 A380 차세대 항공기 8 대를 LA, 뉴욕 등 장거리 노선에 투입하고 있다 .
현대적인 스타일의 ‘ 보잉 스카이 인테리어 ’ 를 적용해 내부 벽과 창문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전 좌석에 주문형 오디오비디오시스템 (AVOD) 을 장착한 B737-900ER 차세대 항공기를 도입해 중단거리 노선에서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
아울러 대한항공은 지난해 인천 ~ 콜롬보 ~ 몰디브 , 부산 ~ 난징 노선을 신규 취항했으며 , 오는 5 월부터는 미국 텍사스주 최대 도시인 휴스턴에 신규 취항할 계획이다 .
이외에도 대한항공은 고객칭송을 사내 공유하고 직원간 선의의 경쟁심리를 자극하기 위해 . ‘ 서비스 엑설런스 ’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
대한항공은 변화와 혁신을 기반으로 양적 질적인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고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이어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