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호텔, 페이스북 등 SNS 이벤트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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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보텔 강남 팬 되기' 이벤트 페이지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프랑스계 체인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은 연말을 맞아 2011 년 12 월 말까지 ‘ 페이스 북에서 노보텔 강남 팬 되기 ’ 이벤트를 진행해 총 4 개의 호텔 레스토랑 이용권 등을 선사한다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이용이 편리한 이번 행사 참여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가고 싶은 레스토랑의 이름을 적고 친구를 태그해 그 친구들이 노보텔 강남의 팬이 되게 하면 참여할 수 있다 .

호텔측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전보다 다양한 직업군과 폭넓은 연령대가 호텔의 단골 고객이 되어 페이스북을 통해 소통하기를 원하고 있다 . 이벤트 당첨시 호텔의 일식당 , 뷔페 , 유러피안 레스토랑 , 펍 바 등 총 4 종류의 각기 다른 레스토랑 2 인 식사권 4 매씩을 선사할 예정이며 , 당첨자는 2012 년 1 월 초 호텔 홈페이지 혹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한다 .

이 호텔의 SNS 마케팅 담당자 이수연씨는 페이스 북 친구들만 누릴 수 있는 깜짝 이벤트가 수시로 진행되고 ‘ 페이스북에서 친구하기 ’ 를 통해 노보텔 강남의 친구가 되면 일반 고객이 누릴 수 없는 이벤트를 접할 수 있다고 말했다 .

한편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은 페이스북 외에도 네이버 블로그 , 트위터 , 유투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으며 , SNS 를 통해 호텔 시설을 예약할 경우 , 객실과 레스토랑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

문의 : 02-567-1101
페이스북 : www.facebook.com/novotelseoulgangnam

롯데호텔 어플리케이션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2011 년 5 월 30 일 , 자사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오픈해 , 현재 6953 명의 팬을 확보하고 있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 런칭 프로젝트를 대학생과 직접적인 협업을 통해 진행해 SNS 주요 이용 계층인 젊은 층의 의견을 적극 수렴했고 , 프로젝트에 참여한 5 명의 대학교 학생들은 텍스트적인 비즈니스 이론을 실제 업무에 접목하며 컨설팅 산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서는 단순히 호텔에 대한 실시간 질의 답변 뿐만 아니라 팬들의 개인 일상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섯가지 키워드인 비지니스 , 로맨스 , 다이닝 , 엔터테인먼트 , 릴랙세이션으로 다양한 테마의 글과 이벤트를 제공해 일관성 있는 메시지 전달이 눈길을 끈다 .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는 포토 이벤트와 파티팩 선물 증정 이벤트가 있다 . 포토 이벤트는 남산 트래킹 코스를 알리고자 진행했으며 , 참가자 2 명을 추첨해 하얏트 리젠시 괌 또는 사이판 각 4 박의 숙박권을 증정한다 . 파티팩 선물 증정 이벤트는 크리스마스 이브 패키지 고객이 팬 페이지에서 ‘ 파티팩 ’ 쿠폰을 출력하거나 이미지를 모바일에 저장해 제시하면 , 체크인 시 파티 용품이 들어있는 파티팩을 선물로 제공한다 .

그 외에도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 QR 코드를 플라이어로 제작해 전 객실에 비치하는 등 온 – 오프라인을 활용한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

문의 : 02-797-1234
페이스북 : www.facebook.com/grandhyattseoul

롯데호텔의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현재 가장 활발하게 운영 중인 롯데호텔 페이스북에서는 레스토랑 프로모션 ( 레스토랑의 특선 메뉴 이벤트를 SNS 상 스페셜기프트를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 할인이나 샴페인 1 병 추가 증정 등의 혜택 제공 ) 이나 롯데호텔 이용 후기 이벤트 등 SNS 를 활용한 다양한 혜택을 늘 새롭게 바꿔가며 제공하고 있다 .

또한 최근에는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한 ‘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 ’ 을 출시했다 . 한 , 미 , 영 , 일 , 중문의 4 개 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 롯데호텔의 국내외 전 체인호텔 시설과 이벤트에 관한 정보 , 로케이션 안내 서비스 등 호텔이용객에게 유용한 각종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 특히 호텔 전용 ‘ 프리미엄 소셜 커머스 마켓 ’ 을 도입 , 파격적인 가격의 특정 할인 상품을 오직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단기간 안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

한편 롯데호텔은 SNS 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있고 장래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국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호텔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 대학생 SNS 마케터 소셜리어 ’ 를 선발한다 . 이들은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에서도 소셜네트워크의 중심이 되는 각종 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lottehot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