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브래서리에서 7월 6일부터 8월 31일(8월 15일 공휴일 제외)까지 ‘프리미엄 BBQ 및 아사히 맥주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중에만 선보이는 이번 프로모션은 문경약돌돼지, 대관령 한우 등 최고급 재료로 준비한 BBQ 및 프리미엄 아사히 맥주를 추가 금액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이번 프리미엄 BBQ에서 사용하는 문경약돌돼지는 거정석(Pegmatite), 약돌을 넣은 사료를 먹고 자란 돼지로 일반 돼지보다 필수 아미노산 함량과 불포화지방산이 높으며 식감을 결정하는 전단력(씹히는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 다즙성(수분 함유를 나타내는 수치), 연도, 향미 등의 수치가 우수하다.
프리미엄 BBQ 섹션에서는 문경약돌돼지 외에 대관령에서 직접 공수한 특급 한우를 맛볼 수 있으며 평소 가격이 비싸 맛보기 힘든 꽃등심, 부채살, 설깃살, 살치살, 업진살, 채끝 등 특수 부위와 랍스터도 무제한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일본의 프리미엄 맥주로 잘 알려진 아사히 생맥주를 추가 금액 없이, 시간 제한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배한철 총주방장은 “브래서리에서 선보인 대관령 한우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문경약돌돼지도 선보이게 됐다”며 “깨끗하고 건강한 육류뿐 아니라 고랭지 채소 등 그 영역을 점차 넓혀갈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프리미엄 BBQ에 선보이는 문경약돌돼지는 브래서리 뿐 아니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등 양 호텔의 전 레스토랑에서 모든 일반 돼지 고기를 대신해 사용할 계획이다.
가격은 주중 점심 6만원, 주중 저녁은 7만 2천원이며 10% 세금, 10% 봉사료가 포함된 금액이다.
문의 브래서리 02-3430-8610
<참고_문경약돌돼지 설명>
문경약돌돼지는 1996년 문경에서 석탄광맥을 찾기 위해 일하던 광부가 갑자기 고질적인 기관지 질환이 자연 치유되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석탄광맥 돌가루에서 발견된 거정석(Pegmatite), 약돌은 연구결과, 마그마의 분화생성물로 피부 질환과 간암 치료제로 사용되는 홀뮴(Ho), 중금속 흡착 제거 효능이 있는 셀레늄(Se)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약리적 효과가 있는 암석이다. 국내에서는 경북 문경시 가은읍에서만 광맥이 분포되어 있으며 첫 발견 이후 1999년 문경시 농업기술센터와 경북대학교의 공동연구로 문경약돌돼지 브랜드가 탄생됐다.
문경약돌돼지는 사료에 약돌을 0.3~0.5 % 비율로 섞어 90일 이상 먹인 돼지를 뜻하며 이는 다른 녹차, 마늘을 먹이는 타 프리미엄 돼지고기에 비하면 추가 첨가물의 비중이 높고 기간도 길다. 또한 일반 돼지보다 필수 아미노산 함량과 불포화지방산이 높으며 식감을 결정하는 전단력(씹히는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 다즙성(수분 함유를 나타내는 수치), 연도, 향미 등의 수치가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