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어드바이저-롯데호텔ㆍ리조트 파트너십 체결

184

롯데호텔 모스크바
[미디어원=강정호 기자] 여행정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가 롯데호텔 & 리조트와 업무 제휴를 맺고 , 트립어드바이저 비즈니스 리스팅에 롯데그룹사의 호텔정보를 등록해 본격적인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비즈니스 리스팅에 업데이트된 롯데호텔은 트립어드바이저의 모바일은 물론 웹사이트에 호텔정보와 연락처를 게재할 수 있게 된다 . 비즈니스 리스팅에 등록되면 고객이 실시간으로 호텔 홈페이지 링크 , 이메일 주소 , 전화번호 등의 정보는 물론 , 눈에 잘 띄는 페이지에서 스페셜 오퍼를 볼 수 있어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
트립어드바이저 비즈니스 리스팅에 등록된 롯데호텔 & 리조트는 한국 , 러시아 , 베트남을 포함 , 총 9 곳이며 , 각 도시 별 검색결과 상위에 위치하고 있다 .
롯데호텔은 비즈니스 리스팅 가입자에게만 지원되는 ‘ 스페셜 오퍼 ’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 ‘ 스페셜 오퍼 ’ 는 가시성이 높은 페이지 상에서 맞춤형으로 제공돼 호텔정보를 검색하는 여행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 현재 롯데호텔 제주는 스페셜 오퍼로 ‘ 무료 음료 ’ 를 제공하고 , 롯데호텔 울산은 ‘ 무료 조식 ’ 을 제공한다 . 롯데호텔이 진행하는 가장 독특한 스페셜 오퍼는 롯데시티호텔 마포의 ‘ 가위 , 바위 , 보 이벤트 ’ 다 . 체크인 시 호텔 직원에게 “ 가위 , 바위 , 보 ” 를 외치면 조식과 인천공항 행 KAL 리무진 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
트립어드바이저 비즈니스 본부 한국은 “ 이번 제휴를 통해 세계 곳곳의 롯데호텔과 리조트를 비즈니스 리스팅에 등록하게 되어 기쁘다 ” 며 , “ 비즈니스 리스팅은 전세계 여행객들이 이용하므로 한국 관광산업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 ” 이라고 강조했다 .
롯데호텔 & 리조트는 “ 트립어드바이저 비즈니스 리스팅을 통해 롯데호텔이 전세계 여행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되고 , 특히 자사가 선호하는 채널인 웹사이트 및 전화를 통한 직접 예약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 며 , “ 스페셜 오퍼 기능은 온라인으로 여행정보를 검색하는 여행객들에게 우리 호텔의 브랜드 프로모션을 보여주고 , 그들이 찾는 조건에 맞는 롯데호텔로 예약을 유도할 수 있다 ” 고 전했다 .
이어 “ 롯데호텔 & 리조트는 2013 년 말 타슈켄트 , 괌 , 미국에 호텔 신규 오픈을 , 2014 년 하노이 , 베트남에 럭셔리 비즈니스 호텔을 오픈하고 2017 년 중국 선양에 진출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체인을 늘리며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서고 있다 .” 며 , “ 트립어드바이저 비즈니스 리스팅은 자사의 글로벌 비즈니스가 온라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줄 것이라 확신한다 ” 고 덧붙였다 .
현재 5 만곳 이상의 숙박업체가 트립어드바이저 비즈니스 리스팅에 등록되어 있다 . 등록된 업체는 스페셜 오퍼 , 모바일 업그레이드 기능 등의 고급 마케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
전세계적으로 비즈니스 리스팅에 등록되는 숙박업체는 연간 40% 씩 증가하고 있다 . 최근 포레스터 컨설팅이 실시한 TEI(Total Economic Impact) 보고서에 따르면 , 트립어드바이저의 비즈니스 리스팅을 사용한 숙박업체는 지출액 1 달러 당 64 달러에 해당하는 예약 증가의 경제적 효과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