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어드바이저, 업계 최초로 실시간 객실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

(미디어원=강정호 기자)여행정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가 관광 업계 최초로 모든 규모의 숙박업체가 온라인 부킹 엔진을 통해 가격 비교 서비스에 참여하고 고객 이용 후기를 수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인 트립어드바이저 커넥트 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올해 말 출시 예정인 트립어드바이저 커넥트는 모든 규모의 숙박업체가 직접 온라인 프로모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개념 서비스로 , 업체들은 간단한 온라인 툴을 활용해 광고 효과를 분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온라인 부킹 엔진을 통해 고객의 이용 후기 작성률을 높일 수 있게 된다 .
트립어드바이저 커넥트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숙박업체가 트립어드바이저 비즈니스 리스팅에 등록해야 하며 , 실시간 객실 예약현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 또한 인증된 온라인 부킹 엔진을 통한 온라인 객실 예약을 허용해야 한다 .
쟝 찰스 라코스테(Jean-Charles Lacoste) 트립어드바이저 다이렉트 커넥트 솔루션(Direct Connect Solutions) 부사장은 “기존 트립어드바이저 트래픽 증가를 위한 입찰 기회와 이용 후기를 수집할 수 있는 채널이 대형 온라인 여행사와 호텔 체인에만 제공되었으나, 이제 트립어드바이저 커넥트를 통해 중소 규모의 단독 경영 숙박업체도 더욱 자동화되고 자율화된 버전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트립어드바이저 줄리오 브루노(Julio Bruno) 글로벌 세일즈 부사장은 “대형 업체들만 사용할 수 있었던 실시간 가격 및 객실 예약현황 확인 기능에 대한 요청이 증가해 트립어드바이저 커넥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모든 규모의 숙박 업체들이 트립어드바이저 커넥트가 제공하는 광범위한 프로모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광고비용을 트래킹 할 수 있다.
또한, 소규모의 게스트하우스도 대형 호텔 체인과 동일한 가시성을 갖출 수 있고, 매니지먼트 센터를 통해 모든 온라인 프로모션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브루노 부사장은 “숙박업체들은 활성화된 고객 이용 후기를 통해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업체 순위를 높일 수 있다”며, “트립어드바이저 커넥트는 고객 체크아웃 시 이용 후기 작성 안내 메시지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