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힐 , 외국인 대상 웨딩 명소로 각광
– 한류 문화 확산 속 ‘ 웨딩 + 숙박 + 쇼핑 + 관광지 여행 ’ 상품 개발 추진
– 드라마 , 광고촬영지 등으로 인기 끌어와 워커힐만의 특색 담은 명품 상품으로 자리잡을 듯
– 싼커 등 VIP 개별 관광객 대상 고급 웨딩 명소로 각광받아
최근 워커힐 안내직원들이 세계 각국의 외국어 학습에 열을 올리고 있다 . 결혼식 문의를 하는 외국인들의 전화가 급증했기 때문 . 지난해의 경우 “ 욘사마가 결혼한 곳이 워커힐 어디입니까 ?” 라는 일본인들의 질문이 주를 이루다 최근 들어서는 중국은 물론 중동 , 동남아에서도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 직접 결혼식을 하고 싶어 웨딩 상품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는 실정이다 .“ 의미 있는 곳에서 가족과 함께 결혼식을 하고 관광을 겸하려는 VIP 급 외국인들이 늘고 있어 전용 고객센터라도 운영해야 할 것 같다 ” 는 워커힐 직원의 말처럼 결혼명소로서 워커힐의 새로운 가치가 부각되고 있다 .
워커힐이 호텔 숙박과 면세 쇼핑을 연계한 차별화된 웨딩 상품 구성에 최적 명소로 뜨고 있다 .
한류 문화 확산 속에서 과거 일본 관광객뿐만 아니라 중국 , 대만 , 중동 , 동남아 등 지역의 VIP 개별 고객들의 결혼 명소로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
워커힐은 지난해 대표적인 한류스타인 배용준 – 박수진 부부가 애스톤 하우스에서 결혼식을 올린 것을 비롯해 한류 스타 김희선 , 정혜영 – 션 커플 , 이보영 – 지성 커플 , 스포츠 스타 박지성 , 한류 가수 싸이 (PSY), 박진영 (JYP) 등이 화촉을 밝혀 그 흔적을 찾고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 또한 배용준 , 송윤아 주연의 원조 한류 드라마 ‘ 호텔리어 ’ 를 시작으로 이민호 , 박신혜 , 김우빈 , 크리스탈 주연의 ‘ 상속자들 ’, 현빈 , 한지민 주연의 ‘ 하이드 지킬 , 나 ’, 주원 , 김태희 주연의 ‘ 용팔이 ’ 등의 드라마 촬영지 , 전지현 , 송혜교 , 이영애의 광고 촬영지로도 유명해 중국을 비롯한 범 아시아권 관광객들의 관심이 많다 .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최고의 웨딩 서비스 , 철저한 보안이 유지되는 점 또한 유명인들이 워커힐을 선호하는 이유다 . 그런 덕분에 한국의 스타들만이 아니라 지금은 고인이 된 팝의 전설 마이클 잭슨 , 영국의 록 그룹 오아시스 , 팝페라 가수 안드레아 보첼리 등 수많은 해외 스타들도 이곳에 머물렀다 . 특히 언덕 위에 우아하게 자리잡고 있는 유럽 스타일의 대저택 ‘ 애스톤 하우스 ’ 는 품격 있는 웨딩이나 소규모의 최고급 모임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가히 대한민국 최고의 장소라 할 만하다 . 드라마나 영화 제작자들이 1 순위로 손꼽는 촬영 희망지이며 , 한류 핫 플레이스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
이외에도 워커힐에서는 특급 호텔 최초로 ‘ 캠핑존 ’ 을 활용한 이색적인 웨딩 ‘ 웨딩 인 네이처 (Wedding in Nature)’ 를 선보였으며 , 한옥의 멋을 살린 명월관의 전통혼례 ‘ 가약 ( 佳約 )’, 뷔페 레스토랑 ‘ 더뷔페 ’ 에서 자연을 생각한 친환경 데커레이션과 퀄리티 높은 건강식을 선사하는 ‘ 테라스 웨딩 ’ 등 차별화된 웨딩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 또한 , 일본의 전통 있는 호텔 ‘ 메구로가조엔 ’ 과도 웨딩 부분에 있어 협력 방안을 모색 중이다 . ‘ 메구로가조엔 ’ 은 도쿄 메구로구에 위치한 결혼식장 , 객실 , 레스토랑 등을 운영하는 그룹이며 미야자키하야오의 애니메이션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에도 이미지적으로 영향을 받은 곳이기도 하다 .
또한 워커힐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한류 관광지인 남이섬 , 쁘띠프랑스 등 경기 / 강원도와도 인접해 있어 워커힐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한국의 맛과 멋을 즐기려 하는 관광객들에게 맞춘 ‘ 웨딩 패키지 ’ 상품 구성이 가능하다 . 특히 금년 말 워커힐 면세점이 서울시내 면세점 특허를 다시 찾을 경우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시계 · 보석 매장과 연계해 고급 숙박 – 혼수 – 여행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
워커힐은 새로 문 여는 면세점 1 층 매장에 ‘ 웨딩 전문 VIP 라운지 ’ 를 마련해 개인상담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 이를 통해 시계 및 보석에 특화된 면세점 가치를 강화하는 한편 , 웨딩 및 신혼여행 전반에 걸친 컨설팅과 예식 진행과 관련 워커힐만의 격조 높은 특성을 살린 서비스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일본 , 중국 등지의 여행사 및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가족 및 단체 단위 결혼을 위한 한국 방문코스 설계에도 나설 예정이다 .
워커힐 관계자는 “ 워커힐은 애스톤 하우스나 비스타홀을 이용한 대규모 웨딩과 연회는 물론 , 호텔내 각종 레스토랑을 활용한 가족 단위의 품격 있는 스몰 웨딩과 한류 관광명소 웨딩 등을 한번에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곳 ” 이라며 “ 고품격 한류 웨딩을 꿈꾸는 싼커들과 기타 여러 국가의 관광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워커힐만의 서비스가 될 것으로 자신한다 ” 고 말했다 . 또한 “ 이와 함께 한류 문화가 확산하는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면세점 쇼핑 , 숙박 , 관광지 여행을 복합한 한국을 대표하는 웨딩 상품을 개발해 한류 문화 콘텐츠를 선도할 예정이다 .” 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