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이 귀연기자)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가 한국관광공사의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2년 연속 참여한다. 익스피디아는 제휴사 자격으로 참여해 사업 혜택을 받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폭넓은 숙박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자유로운 휴가문화를 조성하고 국내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기업과 정부가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근로자가 자신의 여행경비로 20만원을 부담하면 기업과 정부가 각각 1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 전용 온라인 몰 ‘베네피아’에서 여행상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올해는 작년 대비 4배 늘어난 규모로 총 8만명의 근로자가 여행 경비를 지원받는다. 오는 3월 8일까지 기업 단위로 신청 가능하다.
익스피디아가 지난 1월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82%가 해당 제도를 활용할 의사가 있다고 답해 해당 사업에 대한 직장인들의 관심이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익스피디아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취지에 맞게 국내여행 활성화를 목표로 올 한해 다양한 여행지와 인기 숙소를 소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추천 여행지는 제주, 부산, 통영이다. 제주(45.6%)는 익스피디아 조사에서 매년 최고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며, 부산(21.4%)과 통영(20.0%)은 최근 다양한 남해안 도시들과 함께 주목 받고 있는 지역들이다.
■ 가장 먼저 봄이 찾아오는 곳, 제주
어느덧 봄 소식이 들려오는 제주는 전국에서 찾아 온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포근한 날씨를 자랑하는 제주의 초봄은 바닷가 산책, 섬 여행, 맛집 투어 등 소소한 일상여행을 경험하기 가장 좋은 시즌이다. 탑동바다 앞에 자리한 휘슬락 호텔은 지난 해 큰 폭으로 예약률이 상승한 인기 숙소다. 모든 객실에서 테라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바다 전망 객실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특히 장관이다.
■ 화려한 야경을 보며 해변을 거닐고 싶다면, 부산
다양한 매력을 지닌 부산은 누구와 떠나도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다. 국내 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활동인 ‘지역 맛집 투어’, ‘경치 즐기기’, ‘호캉스’를 모두 즐길 수 있다. 낮에는 알록달록한 파라솔이, 밤에는 신시가지의 야경이 해변을 수놓고, 곳곳에 자리한 세련된 숙소들은 호캉스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최근 인기인 센텀 프리미어 호텔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약률이 높은 곳이다. 수영로 강변과 인접해 있어 아름다운 강을 바라보며 자전거 산책을 하기에 최적이다.
■ 바다의 향을 머금은 예술인의 도시, 통영
해안을 따라 형성된 도시 통영은 풍부한 해산물 먹거리를 자랑한다. 한국관광공사에서는 통영을 “전국에서 가장 다양한 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평했을 정도다. 문화 예술인이 많이 탄생한 도시로도 유명한데 음악가 윤이상과 소설가 박경리의 흔적을 좇는 것도 흥미로운 여정이다. 스탠포드 호텔앤리조트에서 묵는다면 2019 한국관광 100선으로 꼽힌 통영 스카이라인 루지와 케이블카를 도보로 방문할 수 있다. 호텔에서는 신선한 현지 먹거리부터 펍, 와인바, 몰트바 등 전 세계 주류를 즐길 수 있는 다국적 바가 마련되어 있으며 근처 용화사 거리에는 주민들에게 사랑 받는 아구찜 집이 다양하다.
# 제주 호텔 TOP 10 (2018년 1~12월 예약률 기준)
제주 호텔 TOP 10 (가나다순)
롯데 호텔 제주
메종글래드 제주
밸류호텔 월드와이드 서귀포 JS
신라스테이 제주
오션팰리스 호텔
제주신라호텔
켄싱턴 호텔 제주
호텔 난타 제주
휘슬락 호텔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쳐
# 부산 호텔 TOP 10 (2018년 1~12월 예약률 기준)
부산 호텔 TOP 10 (가나다순)
라마다 앙코르 해운대
센텀 프리미어 호텔
신라스테이 해운대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해운대
이비스 버젯 앰배서더 부산 해운대
켄트 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해운대 그랜드 호텔
해운대 센텀 호텔
힐튼 부산
# 통영 호텔 TOP 10 (2018년 1~12월 예약률 기준)
통영 호텔 TOP 10 (가나다순)
금호 통영 마리나 리조트
동경호텔
통영라베르 호텔
베니키아 엔쵸비 호텔
통영베이 콘도 호텔
스탠포드 호텔앤리조트 통영
팜비치리조텔
한산마리나호텔&리조트
한산호텔
통영 갤러리 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