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역대 황제(皇帝)중 스스로 십전노인(十全老人)이라 칭(稱)한 청(淸)나라 최전성기를 구가했던 건륭황제(建隆皇帝)가 남방순시(南方巡示)중에 천후궁(天后宮) 앞에서 천하제일장(天下第一莊) 이라 는 칭호(稱呼)를 내린 태아장고성(台兒莊古城)은 산동성(山東省) 조장시(棗庄市, 짜오좡)에서 남쪽으로 70km 떨어진 경항 대운하(京杭大運河) 연안(沿岸)에 위치해 있다.

명(明)•청(淸) 시대 유명한 항구(港口)로 상업(商業)의 중심지 였던 이곳은 오고 가는 상인 행렬, 늘어선 어선, 10리 (裏,거리 단위: 1리는 약 393m) 에서도 들리는 노래소리로 늦은 밤에도 불이 꺼지 지 않을 정도로 번창(繁昌)했다.

현재 고성(古城) 전체면적은 2㎢로 정원 400개, 메인 거리10개, 골목길 72개, 수로 30리, 교량 108개가 있으며, 물의 고장인 이곳은 눈길 닿는 곳마다 야경(夜景)이 아름다운 경관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고 있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연인원 2,500만 명의 방문객이 이곳을 다녀갔다.

중국에서 고성야경(古城夜景)이 아름다운 곳인 호남성 봉황고성야경(鳳皇古城夜景) .광서성 계림의 양강사호야경(兩江四湖夜景)에 필적(必適)하는 태아장고성(台儿庄古城)의 동하풍교(東河風橋)위에서 좌측 의 장수교(長壽橋)와 우측의 묘교(廟橋) 앞의 구왕(龜汪)에 비치는 교회(基督敎堂)의 화려(華麗)한 반영(反影)의 야경(夜景) 을 담았다.

이상설 기자/ 더 마이스

바디: NIKON D5
렌즈: NIKON 14mm-24mm F2.8G ED
촛점거리: 24mm
조리개: BULB MODE F8
필터:BENRO CPL FILTER+드루나이트
셔터스피드: 1/-22.25
ISO: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