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2월 24일부터 2022년 1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837,712개를 분석했다지난 2021년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7,153,668개와 비교하면 7.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소통가치소셜가치시장가치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미디어지수소통지수커뮤니티지수시장지수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미디어 관심도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한섬신세계인터내셔날효성티앤씨한세실업휠라홀딩스영원무역덕성, LF, BYC, 제이에스티나코웰패션코데즈컴바인신성통상백산비비안신원골드퍼시픽제로투세븐화승엔터프라이즈, DI동일대원화성까스텔바작패션플랫폼국동배럴윌비스, SG세계물산아가방컴퍼니씨앤투스성진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 대표 김창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350 미디어지수 270,588 소통지수 148,035 커뮤니티지수 293,887 시장지수 3,650,379 사회공헌지수 62,4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82,673으로 분석됐다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917,241과 비교하면 6.80% 하락했다.

2한섬 대표 김민덕 브랜드는 참여지수 581,560 미디어지수 243,560 소통지수 1,190,990 커뮤니티지수 260,417 시장지수 459,242 사회공헌지수 126,1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1,910으로 분석됐다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691,568과 비교하면 6.33% 상승했다.

3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 장재영이길한손문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471 미디어지수 309,726 소통지수 346,987 커뮤니티지수 1,028,452 시장지수 551,691 사회공헌지수 22,7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1,049로 분석됐다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34,139와 비교하면 78.47% 상승했다.

4효성티앤씨 대표 김용섭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609 미디어지수 184,679 소통지수 142,390 커뮤니티지수 148,625 시장지수 1,263,223 사회공헌지수 60,5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7,049로 분석됐다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637,819와 비교하면 12.92% 하락했다.

5한세실업 대표 김익환조희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573 미디어지수 92,514 소통지수 157,385 커뮤니티지수 965,420 시장지수 456,076 사회공헌지수 18,0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4,976으로 분석됐다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14,880과 비교하면 9.9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F&F ( 대표 김창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F&F 브랜드는 패션사업을 하고 있으며라이센스 브랜드인 DISCOVERY, MLB, MLB KIDS 및 자체브랜드인 STRETCH ANGELS, DUVETICA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7,153,668개와 비교하면 7.03% 줄어들었다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66% 하락브랜드이슈 12.78% 하락브랜드소통 1.25% 하락브랜드확산 9.83% 하락브랜드시장 변동없음브랜드공헌 17.2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