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페이퍼코리아 3위 무림P&P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월 25일부터 2025년 2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33,0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631,628개와 비교하면 24.1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5년 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깨끗한나라, 페이퍼코리아, 무림P&P, 한솔제지, 무림페이퍼, 성창기업지주, 한솔PNS, 무림SP , 영풍제지, SUN&L, 국일제지 순이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깨끗한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792 미디어지수 142,579 소통지수 216,859 커뮤니티지수 234,693 시장지수 185,262 사회공헌지수 24,7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0,93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82,509와 비교해보면 22.73% 하락했다.
2위, 페이퍼코리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27 미디어지수 45,372 소통지수 217,151 커뮤니티지수 150,228 시장지수 318,202 사회공헌지수 15,7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0,2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88,240과 비교해보면 21.05% 하락했다.
3위, 무림P&P 브랜드는 참여지수 78,879 미디어지수 71,496 소통지수 182,780 커뮤니티지수 35,336 시장지수 365,584 사회공헌지수 32,9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7,03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84,000과 비교해보면 2.16% 하락했다.
4위, 한솔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85,916 미디어지수 28,815 소통지수 62,961 커뮤니티지수 55,800 시장지수 450,018 사회공헌지수 1,5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0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22,528과 비교해보면 51.84% 하락했다.
5위, 무림페이퍼 브랜드는 참여지수 54,518 미디어지수 56,442 소통지수 82,518 커뮤니티지수 83,207 시장지수 186,834 사회공헌지수 23,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7,2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23,531과 비교해보면 21.8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깨끗한나라 ( 대표 최현수, 김민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631,628개와 비교하면 24.1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29% 하락, 브랜드이슈 30.56% 하락, 브랜드소통 37.19% 하락, 브랜드확산 37.96% 하락, 브랜드시장 4.76% 하락, 브랜드공헌 47.6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