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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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원)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월 25일부터 2025년 2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01,91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23,762개와 비교하면 16.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경동나비엔, 신성델타테크, 위닉스, 에브리봇, 쿠쿠홈시스, 파세코, PN풍년, 자이글, 하츠, 부방, 신일전자, 오텍, 위니아, 새로닉스, 엔바이오니아, 피코그램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11,451 미디어지수 676,227 소통지수 1,066,141 커뮤니티지수 1,343,089 시장지수 4,654,472 사회공헌지수 22,1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73,52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595,508과 비교해보면 3.75% 하락했다.​

2위, 경동나비엔 브랜드는 참여지수 474,656 미디어지수 347,894 소통지수 784,892 커뮤니티지수 523,397 시장지수 981,756 사회공헌지수 43,1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5,75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666,899와 비교해보면 13.94% 하락했다.​

3위, 신성델타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726 미디어지수 232,912 소통지수 121,475 커뮤니티지수 161,992 시장지수 2,033,522 사회공헌지수 14,7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7,34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77,388과 비교해보면 21.80% 하락했다.​

4위, 위닉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666 미디어지수 112,027 소통지수 318,082 커뮤니티지수 406,894 시장지수 89,905 사회공헌지수 23,1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6,71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78,774와 비교해보면 16.37% 하락했다.​

5위, 에브리봇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933 미디어지수 132,568 소통지수 261,401 커뮤니티지수 224,801 시장지수 180,825 사회공헌지수 9,4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9,9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20,516과 비교해보면 8.6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 ( 대표 서장원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23,762개와 비교하면 16.4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0% 하락, 브랜드이슈 19.59% 하락, 브랜드소통 27.53% 하락, 브랜드확산 30.40% 하락, 브랜드시장 0.29% 상승, 브랜드공헌 46.6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