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글로벌 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www.HotelsCombined.co.kr)이 공식 마스코트 캐릭터 ‘맥스’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맥스의 월드 투어’를 선보인다.
총 16종으로 구성된 ‘맥스의 월드 투어’ 이모티콘은 호텔스컴바인의 첫 공식 캐릭터 이모티콘으로 2D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주요 여행지의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한 맥스의 다양한 모습을 생동감 있게 담았다. 여행을 즐기는 순간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대화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감정과 상황을 유쾌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모티콘은 26일 오후 2시부터 호텔스컴바인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추가하는 고객 5만 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증정하며,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배포가 종료된다. 호텔스컴바인은 이번 맥스 이모티콘 출시를 계기로 고객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것은 물론,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유용한 여행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호텔스컴바인 최리아 마케팅 상무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자주 활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만큼, 이번 맥스 이모티콘을 통해 호텔스컴바인이 보다 친근한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맥스의 매력을 살린 다채로운 콘텐츠 기획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면서, 일상 속에서도 긍정적인 여행 감성을 선사하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맥스는 여행과 먹방을 사랑하는 북극곰 캐릭터로 2015년 호텔스컴바인의 브랜드 마스코트로서 처음 등장했다. 이후 호텔스컴바인의 핵심 기능인 최저가 검색을 친근하게 알리는 역할을 하며, 다방면의 광고 캠페인과 프로모션의 전면에 나서 왔다. 특히, 호텔스컴바인이 캐릭터 맥스를 앞세워 솔트레인, LF몰, 신라면세점, 지그재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와 함께 진행한 이색 콜라보레이션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 모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