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 세계 최대 항공사 에미레이트 항공이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 그룹(Expedia Group)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차세대 항공권 유통 기술 표준인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API를 완전히 통합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보다 개인화된 예약 환경과 다양한 여행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으로 에미레이트 항공은 익스피디아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요금제와 부가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여행객들은 더 폭넓은 선택지를 갖게 되며, 익스피디아의 직관적인 예약 시스템을 활용해 에미레이트 항공편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부사장 겸 최고고객책임자인 아드난 카짐은 “익스피디아 그룹과의 협력 확대로 고객들에게 더욱 개인화된 예약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여행객들이 NDC 기반 콘텐츠에 원활하게 접근하고, 유연한 예약 옵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익스피디아 그룹의 최고고객책임자인 그렉 슐츠 또한 “이번 파트너십은 여행 경험을 한층 개선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고객들이 보다 맞춤형 옵션과 간편한 예약 기능을 활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여행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강조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익스피디아 그룹을 통해 NDC 기반 요금과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추가 수하물, 좌석 선택 등의 부가 서비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로열티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더 나아가, 양사는 익스피디아 그룹의 광범위한 글로벌 호텔 네트워크를 연계하여 ‘엔드 투 엔드(End-to-End)’ 예약 경험을 구축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항공과 호텔을 결합한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효율적인 방식으로 완성도 높은 여행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