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돌아오는 방한 관광객 환영 위해 ‘K-호텔’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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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원) 파르나스호텔의 호스피탈리티 경쟁력을 집약한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가 돌아오는 방한 관광객을 환영하고 고급화된 비즈니스 호텔의 수요를 흡수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JLL 코리아가 발간한 ‘2025년 한국 호텔 투자시장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방한 관광객 수는 1,630만 명을 기록하며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의 93.5%까지 회복했다. 2025년에는 방한 외국인 수가 1,750만 명 수준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 한국 호텔 시장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서울의 경우 4·5성급 호텔 공급이 전체 관광 숙박시설의 30%를 차지하며 숙소 고급화 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2024년 가결산 기준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의 평균 객실 점유율은 80% 이상 수준을 기록했으며, 전체 투숙객의 약 70%가 외국인으로 구성되어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올해 인바운드 2,000만 시대를 목표로 주력 시장(중화권, 일본), 성장 시장(동남아, 구미대양권), 신흥 시장(인도, GCC)으로 세분화된 관광 유치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도 영업 및 마케팅 전력을 관련 시장에 집중할 방침이다. 특히, 중국의 한한령이 5월에 해제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가 돌아오는 중국 관광객 수요를 사수하는데 최적화된 위치를 점하고 있다.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는 호스피탈리티 전문 기업 파르나스호텔이 40여 년간 축적해온 호텔 경영 노하우와 서비스 전문성을 계승한 국내 대표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다. 이러한 호스피탈리티 전문성을 고객들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최근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도입하고, 브랜드명을 ‘나인트리 호텔’에서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Nine Tree by Parnas)’로 리브랜딩하면서 파르나스호텔과의 연계성을 한층 강조했다. 또한, 파르나스호텔 전 브랜드를 아우르는 ‘파르나스 리워즈’와의 연계를 통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파르나스호텔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까지 경험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는 명동, 인사동 등 수도권 핵심 지역에 6개 호텔을 운영하며, 유명한 관광지보다 내국인들이 선호하는 핫플레이스에 대한 수요가 높은 해외 MZ세대 FIT 여행객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최적의 입지와 경쟁력을 제공한다. 고객들에게 숨겨진 기쁨을 선사하는 ‘히든 딜라이트(Hidden Delight)’ 가치 하에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는 다양한 유형의 여행객들에게 특화된 객실 옵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명동 II의 경우 80인치 스크린으로 스트리밍 서비스 및 OTT를 즐길 수 있는 시네마 룸,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동대문은 4명이 함께 투숙할 수 있는 쿼드러플룸,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인사동은 2층 침대를 갖춘 패밀리 키즈룸,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서울 판교는 객실 내 모든 공간이 공룡 테마로 꾸며진 공룡 룸 등 다양한 객실 유형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서울 판교는 일반 비즈니스 호텔에서 보기 어려운 693m2 규모의 실내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호텔에서는 고객 취향에 따라 9가지 베개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는 필로우 서비스, 비즈니스 및 휴식 공간, 셀프 세탁소 등을 비롯해 FIT 및 비즈니스 고객들에게 특화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에서 가장 사랑받는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는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K-컬처 기반의 로컬 액티비티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운영 중인 ‘트래블 위드 컨시어지(Travel with Concierge)’는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의 대표적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호텔 직원이 직접 고객과 동행하며 서울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무료 가이드 프로그램이다. 광장시장, 청와대 등 다양한 명소를 방문하며 고객과 직접 소통해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향후에는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맞춰 ‘트래블 위드 컨시어지’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한 맞춤형 코스를 개발하고, 서울의 대표 명소를 보다 깊이 있게 탐방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K-컬처 특화 프로그램을 도입해 전통문화 체험, 야경 감상 등 고객이 서울을 더욱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해외 인바운드 여행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로컬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호텔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며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략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파르나스호텔의 호텔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