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 하얏트 서울, 지구의 휴식을 위한 한 시간 ‘2025 어스아워 캠페인’ 동참

9

(미디어원) 파크 하얏트 서울은 오는 3월 22일, 전 세계가 참여하는 환경 보호 캠페인 ‘2025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 지속 가능성을 실천하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이날 오후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투숙 고객에게 객실 내 소등을 장려하고, 레스토랑에서는 조도를 낮추고 캔들을 활용해 한층 더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호텔 외관의 로고 조명을 소등해 지구의 휴식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프랑스 프리미엄 향초 브랜드 까리에르 프레르 (Carrière Frères)와 협업해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스아워는 세계자연기금 (WWF)이 주최하는 글로벌 환경 보호 캠페인으로, 기후 위기와 환경 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고 변화를 촉구하기 위해 2007년 시작됐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전 세계가 동시다발적으로 한 시간 동안 전등을 끄는 행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파한다.

이번 캠페인의 의미를 확산하고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파크 하얏트 서울은 까리에르 프레르와 함께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이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긴 후 컨시어지에 인증샷을 제시하면, 선착순 10명에게 까리에르 프레르의 ‘쁘띠 캔들 시베리안 파인 & 윈터 로즈 (70g, 7만 4천 원 상당)’를 증정한다. 싱그러운 솔잎과 로즈 향이 어우러진 이 향초는 100% 유럽산 천연 왁스 및 프랑스산 비트뿌리 추출 알코올을 사용해 제작됐으며,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해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더한다. 또한, 노르망디 몽타뉴 지역에 식물 및 씨앗 정원을 조성해 생물 다양성 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장애인 직업 지원센터 (ESAT)와 협력해 제품 포장을 진행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호텔 내 ‘그린팀’을 운영하며, 직원들이 환경 보호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객실 내 안내문 및 룸서비스 책자를 디지털 전환하여 종이 사용을 줄이고, 100% 재생 종이로 제작된 객실 키 카드, 대용량 디스펜서, 사탕수수 소재 빨대 등 친환경 대체품을 적극 도입했다. 또한, 지역 사회와 연계한 환경 보호 및 봉사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은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확대하며, 지속 가능성을 실천하는 브랜드로서의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