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가 추석맞이 본격 경쟁…’사도’ 독주에 3∼5위전 치열

[아시아엔=편집국] 추석을 앞두고 극장가는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했다. 현재 ‘사도’가 1위를 지키고 ‘메이즈 러너:스코치 트라이얼’이 그 뒤를 따르는 형세가 굳어져 3~5위전이 치열할 전망이다.
25일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조와 사도세자의 갈등과 비극을 그린 사극 ‘사도’는 개봉 2주차인 24일 11만8천77명을 동원했다. 매출액은 8억8천420만원으로 점유율 29.6%를 차지했으며, 현재 누적 관객 수는 236만3천977명에 이른다.
‘사도’의 예매점유율은 이날 오전에도 40% 수준으로, 오는 29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에도 1위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메이즈 러너’ 속편인 ‘메이즈 러너 2’ 역시 개봉 2주차에 들어섰지만, 24일 개봉한 신작들을 물리치고 관객 수 6만5천728명, 매출액 점유율 16.8%로 2위 자리를 고수했다. 예매점유율 역시 14.3%로 비슷하게 유지되고 있다.
그 바람에 국내외 개봉 신작들은 3위 자리를 놓고 다투고 있다.
개봉 첫날 권상우·성동일 주연의 ‘탐정:더 비기닝’은 5만536명을, 앤 해서웨이·로버트 드 니로 주연의 ‘인턴’은 5만14명을, 설경구·여진구 주연의 ‘서부전선’은 4만7천434명의 관객을 불러들였다.
코미디 요소 ‘듀오 콤비’를 바탕으로 극이 전개된다는 공통점을 지닌 이들 세 편은 매출액 점유율이 각각 12% 안팎으로 1%포인트도 차이 나지 않으며 예매점유율도 8∼9%대로 비슷한 수준이다.

이 밖에도 어린 아이를 둔 가족 관객을 공략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 뮨: 달의 요정’ ‘ 더 매직: 리틀톰과 도둑공주’ 등의 예매가 인기다.
문화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독립·예술 영화도 많다.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는 일상과 인생을 날카로운 유머 속에 포착하는 홍상수 감독의 시선을 즐길 수 있는 영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