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칼린, 국민들이 가장 만나고 싶은 문화·체육·관광 인사 1위

208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대표 블로그 ‘도란도란 문화놀이터’(culturenori.tistory.com)는 문화체육,관광 분야 인사를 대상으로 하는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하는 중이다. ‘릴레이 인터뷰’는 문화 ·체육 ·관광 분야의 다양한 인사를 만나고 싶어 하는 국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기획으로, 대표 블로그를 통해 진행한 댓글 이벤트를 기반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 동안 “문화?체육?관광 분야에서 가장 만나고 싶은 인사는 누구입니까?”란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총 437명이 635개의 다양한 댓글을 남겨 문화체육관광부 대표 블로그를 통해 만나고 싶은 인사를 추천하였다.

가장 많은 댓글을 받은 인물은 박칼린 음악감독으로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KBS)을 통해 보여준 리더십의 비결, 좋은 뮤지컬을 만들기 위해 갖춰야 할 조건, 노래 잘하는 비법 등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다음으로 많은 댓글을 받은 인물은 김연아, 박태환, 박지성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 <라스트 갓파더>로 돌아온 심형래 감독,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가수 신승훈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에 대한 댓글이 줄을 이었다. 이 밖에도 <해피선데이-1박 2일>(KBS)의 나영석 PD와 <무한도전>(MBC)의 김태호∨PD에 대한 댓글이 많아 프로그램의 폭넓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문화체육관광부 대표 블로그 ‘도란도란 문화놀이터’는 이번 이벤트 결과를 바탕으로 국민들이 만나고 싶어 하는 인사들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는 중이다. 인터뷰 내용은 국민들이 직접 남긴 질문을 토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미 지난 22일 <라스트 갓파더> 심형래 감독에 대한 인터뷰(culturenori.tistory.com/1469)가 누리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으며 인터뷰 기사 또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