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문화 여행과 쉼터 추천

청량한 가을 바람이 불어오는 9월,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게 만드는 이 계절 가을에는 세계 여러 도시에서 다양한 문화의 향연이 펼쳐진다.세계 여러 나라의 각기 독특한 문화를 체험하고자 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세계적인 문화 도시 5곳과 추천호텔을 소개한다.

1. 호주 멜버른(Melbourne)
호주 대륙 남단의 활기찬 도시 멜버른은 예술과 문화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생동감 넘치는 도시로 유명하다. 전통 원주민 아보리진의 문화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가 한데 어우러진 거리 공연, 전시회, 콘서트 및 축제 등이 끊임없이 이어져 여행객들로 하여금 즐거운 비명을 지르게 만든다. 올 가을, 멜버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독립 예술가들이 작업한 현대적인 예술품 및 혁신적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멜버른 프린지 페스티벌(Melbourne Fringe Festival)’과 세계에서 손꼽히는 주요 복합 예술 축제 중 하나이며 호주에서 가장 큰 국제 아트 페스티벌인 ‘멜버른 국제 아트 페스티벌(Melbourne International Art Festival)을 놓치지 말자. 또한 10월 12일에 멜버른 시드니마이어 뮤직볼(Sidney Myer Music Bowl)에서 ‘나는 가수다’ 특별 공연이 열릴 예정이기도 하다.

추천 호텔 : 더 쿨렌 (The Cullen) , 멜버른
새로운 컨셉의 부티크 호텔인 ‘더 쿨렌(The Cullen)’은 호주 출신 컨템프러리 아트 분야의 예술가인 아담 쿨렌(Adam Cullen)의 영감을 바탕으로 지어졌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의 5성급 호텔은 객실과 복도에 아담 쿨렌의 오리지널 예술작품을 배치해놓은 것이 특징이며 더 쿨렌 호텔에 숙박하는 여행객들에게는 호텔 직원이 엄선한 최신 예술 및 문화 공연 정보가 제공된다. 트렌디한 디자인의 자전거를 임대해 도시 탐방에 나설 수도 있으며 쇼핑의 천국으로 유명한 ‘채플 스트리트(Chapel Street)’에 위치해 있어 멜버른 도시 곳곳을 방문하기에 편리하다. 스탠다드 객실이 약200USD

2. 태국 방콕(Bangkok)
태국은 전통 예술과 공예 기술이 수세기에 걸쳐 전수되고 있는 문화 유산 국가로, 특히 방콕에는 이러한 전통 문화를 잘 보존하고 있는 문화 센터가 곳곳에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쇼핑이나 마사지 샵 외에도 전통 및 현대 문화 예술이 하나로 어우러진 다양한 전시회와 박물관, 그리고 문화 페스티벌을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는 것이 방콕의 특징이다. 전 세계에서 1,000여 명이 넘는 예술가들이 참여하며 3,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공연을 보기위해 방콕을 방문하는 ‘방콕 국제 뮤직 페스티벌(International Festival of Dance & Music)’이 9월부터 10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추천 호텔 : 텐페이스 (Tenface) , 방콕
방콕 중심가에 있는 ‘텐페이스 방콕(Tenface Bankok)’은 4성급 호텔로, 수안 룸 나이트 바자(Suan Lum Night Bazaar), 룸피니 파크(Lumphini Park) 및 프라투남 마켓(Pratunam Market)에 근접해있다. 지리적인 편리함과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으로, 호텔문을 나서면 시암 스퀘어(Siam Square)와 수안 파카드 궁(Suan Pakkard Palace) 등 가까운 거리에 있는 관광 명소와 문화 유산 탐방을 즐길 수 있으며 쇼핑도 만끽할 수 있다. 객실 요금은 약 80USD.

3. 체코 프라하(Prague)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품고 있는 프라하는 이미 잘 알려진대로 한 줄기 섬광과도 같은 문화의 향연으로 빛나는 도시이다. 다양한 창작 활동은 물론 전시 및 공연 활동으로 유명한 도시답게 전통 관습과 가치를 보전하는데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프라하는 지역 내 다른 도시보다도 월등히 더 많은 각종 유명 전시회와 국제 페스티벌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특히 세계적인 위대한 음악가들의 앙상블을 감상할 수 있는 고전 관현악 음악 축제인 ‘프라하 가을 국제 음악제(Prague Autumn Festival)’가 9월 26일부터 10월 11일까지 열린다.

추천 호텔 : 아트 호텔 프라하 (Art Hotel Prague) , Prague
프라하의 예술 분야 명문가인 ‘코틱家(Kotik family)’의 얀 코틱(Jan Kotik)과 프라보슬라프 코틱(Pravoslav Kotik)의 영감을 바탕으로 지어진 4성급 호텔인 ‘아트 호텔 프라하(Art Hotel Prague)’는 체코 현대 미술 작품을 배치한 것은 물론 독특한 디자인의 욕실로 유명하다. ‘성 비투스 대성당(St. Vitus Cathedral)’과 프라하 성(Prague Castle)에서 근접해있어 오색찬연한 프라하의 정취를 만끽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

4. 스위스 취리히(Zürich)
풍부한 문화 역사를 뽐내는 문화와 예술, 축제의 도시인 취리히는 대표적인 세계 예술 시장으로 알려져왔다. 끊임없이 열리는 각양각색의 페스티벌 및 4,000여 점에 달하는 세계 유수의 예술 작품을 보유한 대형 박물관과 여러 미술 갤러리, 그리고 취리히 오페라하우스를 방문하며 스위스 예술 문화를 만끽해보자.

추천 호텔: 뒤 테아트르 스위스 Q 취리히 호텔(Du Theatre Swiss Q Zurich Hotel) , 취리히
취리히에 있는 ‘뒤 테아트르 스위스 Q 취리히 호텔(Du Theatre Swiss Q Zurich Hotel)’은 격조있는 3성급 디자인 호텔로 취리히 중심가에 근접해 있다. 이 호텔은 취리히의 중앙 철도역 근처에 위치한 당대 최고 공연의 초연이 올려졌던 유명 극장 건물을 이용하고 있다. 40년 전 상연되던 공연이 현재도 호텔 내에서 예술 작품 형태로 유지되고 있어, 이곳에 숙박하는 여행객들은 호텔의 화려한 과거를 떠올릴 수 있다. 50개의 객실 모두 독창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며, 디자이너 가구가 배치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