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호텔 예약 사이트이자 나스닥 상장회사 프라이스라인 그룹 (Nasdaq: PCLN) 의 자회사 아고다 (agoda.com) 는 최근 한국관광공사 (KTO) 가 주관하는 굿스테이 상을 수상하였다 .
굿스테이 프로젝트는 해외에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보다 쉽게 숙박시설의 품질을 알 수 있도록 시작되었다 . 현재까지 300 개 이상의 호텔과 모텔 , 여관 및 게스트 하우스들이 훌륭한 시설과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품질 숙박시설임을 나타내는 한국관광공사의 굿스테이 공식 승인을 받았다 .
아고다는 2011 년 6 월에 굿스테이 승인을 받은 호텔의 목록화를 시작했으며 , 저렴한 가격의 객실을 350 만여 명의 국제 고객들에게 소개하였다 . 이후 아고다는 굿스테이 숙박업체들에게 외국 여행자들의 주요 유통망이 되었으며 , 한국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도심에 위치한 고급 숙박시설들을 찾기 쉽게 해주고 있다 .
한국관광공사는 굿스테이 객실을 지원하고 판매함으로 한국 관광 홍보에 도움을 준 아고다에게 감사하는 뜻으로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
아고다의 북아시아 호텔 대표이사 윌프레드 팬 (Mr. Wilfred Fan) 은 “ 한국관광공사의 굿스테이 브랜드 사업과 우리의 온라인 유통 네트워크의 결합으로 비교적 작은 규모의 숙박 업체 사업자들은 이제 전세계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 고 말하며 , “ 우리가 한국 숙박 업체들에게 제공한 교육 및 서비스는 모두에게 이익이 되었다 ” 고 덧붙였다 .
모든 굿스테이 숙박업체들은 각각의 호텔명에 굿스테이가 명시되어 아고다 사이트에서 쉽게 식별할 수 있다 . 현재 서울 , 부산 , 제주도 등 한국 여러 지역에 걸친 40 개 이상의 굿스테이 숙박업체들이 아고다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
굿스테이 숙박업체들은 고객들에게 깨끗하고 편안한 숙박 , 가까운 대중교통 및 뛰어난 고객 서비스를 보장하고 있다 . 아고다를 통해 예약하는 모든 고객들은 향후 예약 시 요금을 할인 받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아고다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