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일본 후지산 근교 소도시 여행 혜택을 담은 ‘후지 품은 기차여행’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슈퍼 엔저’ 현상이 이어지면서 일본을 방문하는 여행객이 늘고 있다. 일본정부관광국(JNTO)에 따르면 올해 1~5월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 수는 약 374만 명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1.4배(44.7%) 증가했다. 일본에 수차례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많아짐에 따라 도쿄, 오사카 등 유명 관광지 외에 이색적이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일본의 소도시 여행 또한 트렌드로 떠오르는 추세다.
이에 클룩은 후지산이 위치한 야마나시현과 시즈오카현 기차여행을 테마로 일본 소도시 여행에 유용한 각종 꿀팁과 신칸센, 숙소, 투어 등 폭넓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후지산이나 근교 도시로 가기 위해 일본 고속열차 ‘신칸센’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마련했다. 8월 말까지 클룩에서 신칸센을 예매한 선착순 2천 명에게는 일본 이심(eSIM) 5GB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클룩은 신칸센 전 노선을 예약할 수 있는 유일한 OTA로, 지정 좌석제 옵션을 통해 후지산이 보이는 창가 좌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신칸센 공식 예매 사이트(30일 이전)보다 더 빠른(90일 이전) 티켓 예매 또한 가능하다.
숙박 예약 고객을 위한 혜택도 제공된다. 후지산과 가와구치코 호수의 전경이 한 눈에 보이는 ▲호시노야 후지 ▲쿠모노우에 후지 호텔 ▲카제노 테라스 쿠쿠나 호텔 등의 럭셔리 숙소 2박 이상 예약 시 선착순 100명에게 5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도쿄 및 후지산 인근 호텔을 예약할 경우 후지산 한국어 투어 상품을 1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클룩은 후지산 근교를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정보를 담은 영상 콘텐츠도 준비했다. 후지산 전경과 가와구치코 호수, 꿈의 대교 등 여행 명소를 소개하는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숏폼 콘텐츠, 후지산 여행 꿀팁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여행 크리에이터들의 현지 라이브 등을 선보인다.
‘후지 품은 기차여행’ 캠페인은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클룩 홈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일본 소도시 여행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고 있는 만큼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소도시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클룩의 다양한 상품들을 활용해 편리하게 소도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후지산 근교를 시작으로 다양한 일본 소도시를 소개하고 관련 상품 할인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룩은 후지산 인근의 시즈오카, 하마마쓰 지역 대중교통을 3일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JR 후지산 시즈오카 투어리스트 미니 패스 ▲후지큐 하이랜드 테마파크 티켓 ▲후지산 & 하코네 & 꿈의 대교 & 오시노 핫카이 하이라이트 포토 스팟 일일 한국어 투어 등 다양한 후지산 근교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