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해외 소비자 위한 글로벌 홈페이지 새 단장

샘표, 해외시장의 높아진 관심에 글로벌 홈페이지 개편, ‘우리 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 본격화 외국인이 바라본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한국의 이미지와 매력적인 식문화를 비비드 컬러로 표현 김치·잡채 등 인기 K푸드 쉽고 맛있게 요리하고, 현지식에 한국적 풍미 더하는 방법 소개

379
출처: 샘표

우리 맛 연구중심 샘표가 해외 소비자들을 위해 글로벌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농수산식품 수출액이 사상 처음 100억달러를 돌파하는 등 K푸드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홈페이지를 플랫폼 삼아 ‘우리 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비전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샘표는 독보적인 발효기술과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해외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100%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가 국제 자연식품박람회, 미국 식품음료어워즈에서 잇따라 수상하고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구현한 유기농 고추장이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Great Taste Awards)’에서 대상을 받았다. 샘표는 한식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잡채 소스 등 여러 혁신적인 제품들을 미국·영국·호주 등 6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특히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마늘·양파 등 필요한 양념이 한 팩에 다 들어 있어 각자 입맛에 맞게 고춧가루만 넣으면 10분 만에 김치를 담글 수 있어 반응이 좋다. 유학생과 교민은 물론 K팝 스타들이 즐겨 먹는 정통 김치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하는 한류 팬과 외국의 한식 애호가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현지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샘표는 현재 해외시장 수요에 맞게 변화를 준 김치양념과 고춧가루까지 함께 구성한 김치앳홈(Kimchi@Home) 키트를 글로벌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번 샘표 글로벌 홈페이지 새 단장은 영국 현지 디자인 업체가 맡아 작업했다. 외국인의 시각으로 본 한국의 역동적인 모습과 다채로운 한식의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도심의 화려한 네온사인과 길거리 음식에서 느껴지는 활기찬 분위기와 75년 넘게 한국의 식문화를 이끌고 요리의 즐거움을 알려온 샘표의 기업문화를 △물(파랑) △채소(초록) △육류(분홍) △콩(노랑) △샘표의 로고 색상(빨강)과 연결해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반응형 홈페이지 디자인으로 사용자 경험도 개선했다. K컬쳐, K푸드에 관심이 높은 외국인들이 쉽고 맛있게 한국 음식을 만들어 먹어볼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텍스트 양은 과감히 줄이고 이미지를 강화했다. 또한 김치·잡채·불고기·닭갈비·떡볶이와 같이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제안한다. 그뿐만 아니라 파스타·수프·버거 등 현지인들이 일상적으로 먹는 음식에도 한국 소스를 더해 건강하고 깊은 맛을 내고, 한국적 풍미를 더하는 방법도 공유한다.

샘표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는 “영화와 드라마 등 한국 콘텐츠의 영향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직접 요리해보고 싶은 니즈가 확산하고 있는 것 같다. 많은 해외 소비자가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를 하면서 다양한 한식을 꾸준하게 경험하기를 바란다”며 “이번에 확 달라진 샘표 글로벌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 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샘표의 비전이 해외 소비자에게 잘 전달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