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족의 모든 것을 모은 ‘키덜트&하비 엑스포 2015’가 오는 1월 15일(목)에서 18일(일)까지 서울COEX에서 나흘간 개최된다. J.EXPO와 K.FAIRS가 주최하고 한국 타미야가 협찬하는 본 행사는 키덜트족들의 문화와 최신 경향을 파악하고 2049세대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새로운 전시전이 될 예정이다.
이번 키덜트 엑스포는 단순히 전시관람 뿐만 아니라 어린 시절 건담, 자동차, 비행기 등에 열광했던 아빠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인형들을 수집했던 엄마를 비롯한 2049세대들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전시 행사로 다양한 볼거리들을 제공한다.
2049세대들이 주목하는 프라모델, 피규어, RC카, 아트토이, 페이퍼토이 등 키덜트 문화를 총망라 했으며 최신 경향에 맞는 다양한 피규어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단순한 전시뿐만 아니라 매년 아시아 8개국에서 개최되는 RC카 대회 한국 예선전과 신생 작가들과 프로 작가들이 함께 협업하는 토이 리퍼블릭의 전시전, 국내 유명 팝아티스들과 콜라보 한 POPCORN 展, 국내 종이 모형들이 모두 모이는 한국종이모형페스티벌 등도 마련된다.
주최 측은 “장난감은 이제 단순히 아이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어린 시절의 감성과 그때의 추억을 품고 싶어 하는 어른들 역시 사용할 수 있다.” 며 “키덜트 문화는 아이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문화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 밝혔다.
키덜트&하비 엑스포 2015는 오는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행사로 입장권은 당일 현장에서 12,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키덜트&하비 엑스포 2015 홈페이지( http://www.kidultexpo.org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