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보도자료) 한국관광공사 ( 사장직무대행 김영호 ) 는 지난 5 월 8 일 ( 금 ) 세계 최대 마이스 (MICE) 유치국가인 싱가포르의 래플스시티 컨벤션센터 (Raffles City Convention Center) 에서 한국 마이스 대전 (Korea MICE & Culture Festival) 행사를 개최하였다 .
금번 한국 마이스 대전은 동남아 6 개국 400 여명의 바이어들과 국내 50 여개 기관 100 여명의 유치단이 참가하는 B2B 행사와 싱가포르 일반소비자 1,000 명이 참가하는 B2C 한국문화축제가 함께 진행되는 형태로 개최되었다 .
B2B 행사는 실질적인 마이스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 바이어와 국내 유치단간의 1:1 비즈니스 상담을 중심으로 , 한국 마이스 목적지 설명회 , 한국문화 체험행사 , 한국의 특색 있는 마이스 목적지 사진전 등을 통해 동남아 마이스 관광객의 한국유치를 추진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
또한 당일 저녁에 해외 바이어들과 일반소비자 1 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POP 아티스트 블락비를 포함 , 넌버벌 공연단 드럼캣 , 퓨전 국악연주단 소리아 , 태권도 공연팀 K- 타이거즈 등 4 개 한국문화공연팀의 공연이 개최되어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였다 .
이번 한국 마이스 대전은 세계 각국 다국적 기업의 아시아지역 본부가 밀집한 싱가포르에서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 마이스 바이어들을 한자리에 초청해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며 , 단순 상담 위주의 B2B 행사와 차별화하여 마이스에 한류를 접목하는 등 여러 분야의 융복합을 통해 한국 홍보를 강화하고자 노력하였다 .
한편 , 정부는 비즈니스 관광분야인 마이스 산업을 신성장 동력 사업으로 선정하고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 한국관광공사는 싱가포르지사를 동남아 마이스 거점 지사로 지정하여 마이스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