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서울 체험관광의 매력을 알릴게요” 서울관광재단, ‘2023 투어테이너’ 활동 개시

406

– 지난 23일(금) 서울 체험관광 공식 영상 크리에이터 ‘투어테이너’ 발대식 개최
– 원모어트립 상품 영상 콘텐츠(숏폼) 제작 등 서울 체험관광 홍보 활동 예정
(미디어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 공식 체험관광 플랫폼인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에서 서울의 다양한 체험관광을 전 세계에 알릴 영상 크리에이터 ‘2023 투어테이너’를 최종 선발, 23일 발대식을 진행하고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투어테이너는, 원모어트립의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성장할 여행·체험 전문 크리에이터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숏폼형식의 영상으로 서울의 체험관광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2023 투어테이너 발대식은 지난 23일(금)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오픈 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 선발된 투어테이너 4팀을 비롯해 멘토 투어테이너인 한유라, 서울관광재단 이상훈 관광산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투어테이너 모집은 5월 22일부터 6월 9일까지 3주간 진행되었으며, 지원서 및 영상 과제 심사를 거쳐 총 4팀을 선발했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국적과 채널 분야의 투어테이너가 선정돼 더욱 눈길을 끌었다.
최종 선발된 4팀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 다채로운 시각에서 서울의 체험관광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3 투어테이너는 ▲원모어트립 서울 체험관광 상품 홍보 영상 콘텐츠 제작(숏폼) ▲오프라인 행사 참석 ▲전문가 교육 등의 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우수 투어테이너로 선정된 팀에게는 글로벌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 콘텐츠 제작, 최종 우수 투어테이너 시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크리에이터인 한유라를 멘토 투어테이너로 선정하여,신규 투어테이너들을 교육하고, 함께 서울 체험관광 상품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 및 확산한다. 이를 통해 투어테이너들이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할 수 있게 돕고, 콘텐츠 주목도 및 확산도를 증대시킬 예정이다.
멘토 투어테이너인 한유라는 유튜브 채널 “Han Yoo Ra [Little and BiG]”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여행, 뷰티, 문화 등 한국의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크리에이터로 지난 2021년에는 포브스코리아가 선정한 ‘대한민국 파워 유튜버’로 선정된 바 있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 서울 여행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올해, 투어테이너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며, “영상 제작 능력은 물론 SNS 활용 역량이 우수한 이들과 함께 서울의 다양한 체험관광을 알리는 것은 물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관광재단과 원모어트립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