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502

(미디어원)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4월 26일부터 2023년 5월 26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78,677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98,064개와 비교하면 8.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지누스, 현대리바트, 시디즈, 퍼시스, 에넥스, 듀오백, 코아스, 오하임아이엔티 순으로 분석됐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6,425 미디어지수 533,919 소통지수 700,001 커뮤니티지수 715,443 시장지수 2,353,080 사회공헌지수 169,8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88,72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121,487과 비교해보면 10.34% 하락했다.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697,055 미디어지수 349,939 소통지수 336,215 커뮤니티지수 763,822 시장지수 751,818 사회공헌지수 92,7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91,55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95,618과 비교해보면 6.39% 하락했다.

3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09,295 미디어지수 190,106 소통지수 159,611 커뮤니티지수 380,279 시장지수 1,257,107 사회공헌지수 61,6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8,06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01,950과 비교해보면 6.78% 상승했다.

4위, 현대리바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246 미디어지수 115,535 소통지수 436,345 커뮤니티지수 559,891 시장지수 352,522 사회공헌지수 107,3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0,91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96,559와 비교해보면 5.88% 하락했다.

5위, 시디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416,380 미디어지수 157,579 소통지수 321,440 커뮤니티지수 381,452 시장지수 157,272 사회공헌지수 95,3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9,46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35,389와 비교해보면 16.6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샘 ( 대표 김진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98,064개와 비교하면 8.0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93% 하락, 브랜드이슈 2.18% 하락, 브랜드소통 4.31% 상승, 브랜드확산 23.05% 하락, 브랜드시장 2.38% 하락, 브랜드공헌 5.6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