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양자보안 폰 ‘갤럭시 퀀텀4’ 출시

411
뉴스 제공SK텔레콤

(미디어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 4’를 출시한다. 6월 8일부터 개통이 가능하며 출고가는 61만8200원(VAT 포함)이다.

이번 제품은 강력한 양자보안과 더불어, 갤럭시 S23을 연상시키는 물방울 카메라 등 프리미엄급 성능과 디자인을 갖췄다.

◇ 양자보안 동작 앱 확대, 인증 정보/외장 메모리 암호화, 퀀텀 인디케이터까지

갤럭시 퀀텀 4는 SKT의 네 번째 양자보안 폰으로 QRNG(양자난수생성, 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칩셋을 탑재해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 및 외장 메모리까지 QRNG 기술로 암호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내 설치된 앱이 지문, 안면 이미지 등 인증정보 저장 시 단말의 보안영역(Keystore)과 연계해 암호화할 경우 앱에 로그인 할 때마다 QRNG가 동작, 양자보안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다. QRNG가 적용되는 앱은 보안이 중시되는 은행/카드/페이 등 금융 앱은 물론 SNS,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 앱으로 지속 확대 중이다.

또 전작과 마찬가지로 단말의 외장 메모리에 저장되는 정보에 대해서도 QRNG를 통한 암호화가 가능하며, 상태 바에 양자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은 ON/OFF가 가능하며 알림 기능의 ON/OFF와 상관없이 QRNG 기능은 시스템 기본 동작으로 상시 유지된다.

◇ 방수·방진, 나이토그래피/손 떨림 방지 적용 카메라, 프리미엄 디자인 등 단말 경쟁력 강화

갤럭시 퀀텀4는 출고가 61만8200원(VAT 포함)으로 그동안의 퀀텀 시리즈와 유사한 가격대이나, 디자인 및 성능 등 단말 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

특히 퀀텀 시리즈 최초로 IP67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며, 손 떨림 방지(OIS)와 갤럭시S 시리즈와 같은 플래그십 단말에만 적용되던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 지원 카메라를 탑재해 고품질 사진을 경험할 수 있다.

디자인 또한 갤럭시 S23의 물방울 카메라 및 후면 글래스 디자인을 승계한 프리미엄 디자인을 자랑한다.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갤럭시 퀀텀4는 △어썸 그라파이트 △어썸 화이트 △어썸 라임의 3가지 색상이 출시된다.

◇ 조기 구매 고객 대상 다양한 혜택 및 6월 T day, 0 day를 통한 경품 이벤트 운영

갤럭시 퀀텀4는 6월 8일부터 전국 공식인증대리점 및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조기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6월 8일부터 14일까지 출시 후 일주일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CU 혜택(T우주 CU 4900* 6개월권+삼성페이 CU 2만원권 교환권)과 SK pay 포인트 5만원 중 한 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 T우주 CU 4900 : CU 편의점 1000원당 300원 할인(일 최대 9000원/월 3만원 할인 한도)
– 단독 가입 시 월 4900원, T우주 All/Life 동시 가입 시 990원

또 기본 구매 혜택으로 퀀텀 4 정품 케이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권, SK쉴더스 모바일가드 6개월권 및 갤럭시 인기 유료 테마를 무료 제공한다.

온라인 공식몰인 T다이렉트샵에서는 6월 4일까지 입고 알림 이벤트를 진행해 알림 신청을 한 고객 선착순 1만 명 대상으로 Naver Pay 포인트 1000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6월 5일부터 예약 고객에게는 SK pay 포인트 지급 등 추가 행사를 진행한다.

6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6월 T day Week에는 ‘퀀텀 4 럭키찬스’를 운영한다. 해당 기간 진행되는 갤럭시 퀀텀 4 관련 퀴즈를 풀면 정답자 중 500명을 추첨해 2만원 상당의 올리브영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6월 한 달간 청년 고객 대상으로 0 day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정답자 중 55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설빙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SKT는 IBK 기업은행과 함께 7월 31일까지 갤럭시 퀀텀4 구매 고객 1만 명을 대상으로 ‘더블안심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럭시 퀀텀4 구매 후 IBK 기업은행의 i-ONE Bank 앱을 이용하면 1% 적금금리 우대와 삼성케어플러스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하고, 최초 로그인 고객에게는 커피 두 잔 기프티콘을 추가 제공한다.

SKT는 6월 1일 2030 고객을 위한 5G 요금제인 ‘0청년 요금제’를 공식 출시하는데, 갤럭시 퀀텀4 역시 합리적인 가격과 프리미엄급의 성능을 갖춘 만큼 청년 고객들의 많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청년 고객이 선호하는 편의점 혜택부터 우대금리 혜택까지 맞춤형 구매 혜택들이 눈길을 끈다.

문갑인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갤럭시 퀀텀 4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강력한 양자보안으로 완성도를 높인 퀀텀 시리즈의 최신작”이라며 “앞으로도 양자보안 기술 리더로서 고객의 생활에 안심을 더할 수 있는 양자보안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