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많은청년들, 챗봇 빌더 ‘클라우드튜링’에 챗GPT 연동 서비스 출시

433
뉴스 제공꿈많은청년들

(미디어원) 꿈많은청년들은 챗봇 빌더 서비스인 ‘클라우드튜링’에 챗GPT(chatGPT’ 연동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클라우드튜링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직접 챗봇을 제작할 수 있는 챗봇 빌더 툴이다. 챗봇 빌더에서 사용자가 질문할 만한 발화와 그에 매칭되는 답변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챗봇을 제작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과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에 챗봇을 연동해 적용할 수 있으며, 채널별로 다른 답변 구성이 가능하다.

클라우드튜링이 제공하는 챗봇 샘플을 적용하면 20분 안에 쉽고 간단하게 챗봇을 만들 수 있다. 샘플에서 문구만 수정해 반영하면 챗봇이 완성돼 챗봇 기획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대표적인 챗봇 샘플로는 사내 챗봇, 부동산 분양 챗봇, 국내 대학교 챗봇, 성형외과 챗봇, 박람회 안내 챗봇 , 쇼핑몰 챗봇 등이 있다.

이런 챗봇 빌더 서비스에 챗GPT를 접목해 생성 인공지능(AI)을 적용한 답변이 가능하도록 ‘GPT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 것이다.

사용자 질문이 들어오면 챗봇 빌더에 있는 답변이 먼저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준비된 답변이 없는 경우에는 생성 AI가 적용된 답변이 나가도록 구현했다.

이런 구조는 기업이 다른 회사 서비스에 대한 추천이나 잘못된 답변 등 원치 않는 답변이 나가는 것을 수정·관리할 수 있는 구조로 구현된 것이라 서비스 고도화가 매우 쉽다.

꿈많은청년들 정임수 대표는 “클라우드튜링 챗봇 빌더에서 GPT 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고객 응대 서비스가 더 향상되고, 사내 챗봇의 업무 효율화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며 “챗봇 빌더에 GPT 기능을 추가하면더 상세한 설명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꿈많은청년들은 챗봇 기술력을 검증받은 ‘카카오 i 오픈빌더’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공식 파트너사로, 국내 최다 커스텀 챗봇 개발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