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PB 문자 상담 서비스 시행

디지털 자산관리 채널 고도화로 문자 상담 신청 1영업일 이내 전문가 답변 제공 문화 강좌, 공연, 여행과 연계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PB 콘텐츠 마련

336
뉴스 제공하나은행

(미디어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디지털 자산관리 채널 고도화와 PB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해 25일부터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PB(Private Banker) 문자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의 이번 PB(Private Banker) 문자 상담 서비스 시행으로 비대면 상담을 선호하는 PB 손님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전담 PB 직원과 메시지로 자산관리 상담이 가능해졌다.

하나은행 PB 손님은 기존 디지털 서비스로 운영 중인 전화 상담, 화상 상담과 함께 문자 상담을 신청할 수 있으며, 상담 신청 1영업일 이내에 전문가의 답변이 제공된다. 특히 종합 자산관리 외에도 문화 강좌, 공연, 여행과 연계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PB 콘텐츠가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하나은행 김영훈 자산관리그룹장은 “금융의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자산관리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제공해 손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최신 자산관리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PB 콘텐츠를 통해 손님 편의성 증대는 물론 라이프 사이클 전반을 지원하는 든든한 동반자로 하나은행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3월 세계적 금융 전문지 ‘유로머니’가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과 ‘대한민국 최우수 디지털 PB은행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자산관리 명가(名家) 은행이라는 점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하나은행 PB(Private Banker) 문자 상담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