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자이글, 3위 파세코”

381

(미디어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자이글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5월 26일부터 2023년 6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56,126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808,654개와 비교하면 3.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자이글, 파세코, 위닉스, 경동나비엔, 새로닉스, 신일전자, 위니아, 신성델타테크, 에브리봇, 쿠쿠홈시스, 하츠, 피코그램, 오텍, 부방, PN풍년, 한독크린텍,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98,070 미디어지수 581,068 소통지수 1,458,431 커뮤니티지수 1,276,756 시장지수 2,939,510 사회공헌지수 95,0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48,84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560,743과 비교해보면 4.39% 상승했다.

2위, 자이글 브랜드는 참여지수 676,024 미디어지수 433,907 소통지수 647,876 커뮤니티지수 695,288 시장지수 209,354 사회공헌지수 23,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5,84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16,109와 비교해보면 1.11% 하락했다.

3위, 파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369,622 미디어지수 235,103 소통지수 824,348 커뮤니티지수 908,342 시장지수 232,635 사회공헌지수 22,4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2,54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60,173과 비교해보면 1.26% 상승했다.

4위, 위닉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95,379 미디어지수 292,877 소통지수 719,063 커뮤니티지수 897,628 시장지수 188,952 사회공헌지수 24,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8,73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07,277과 비교해보면 4.63% 상승했다.

5위, 경동나비엔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020 미디어지수 182,732 소통지수 576,768 커뮤니티지수 452,841 시장지수 545,100 사회공헌지수 27,2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1,72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13,976과 비교해보면 1.6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 ( 대표 서장원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808,654개와 비교하면 3.5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0% 상승, 브랜드이슈 2.96% 상승, 브랜드소통 5.41% 하락, 브랜드확산 10.86% 하락, 브랜드시장 2.84% 하락, 브랜드공헌 2.5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