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지난해 4분기 가구업계 관심도 압도적 1위…시디즈·지누스 순

1191

(미디어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지난해 4분기 국내 가구업계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가구업계 주요 6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2023년 4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샘 △시디즈 △지누스 △퍼시스 △에이스침대 △현대리바트 등이다.

한샘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총 7만4,898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가구업계에서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0월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의 한 회원은 “한샘 비스포크 사무 의자 B3 화이트”라는 제목과 함께 “메쉬의자라 인체공항적이고 착좌감 좋습니다”라며 구매 및 이용 후기를 공유했다.

12월 블로그 커뮤니티 ‘티스토리’에서는 “한샘 편한 사무용 책상 의자 내돈내산 후기”라는 제목의 포스팅도 포착됐다.

이 작성자는 “후기가 좋았기에 한샘몰에서 최초 구매 할인까지 받아서 샀어요, 설치 대상 건이어서 기사님이 (배송)당일에 뚝딱 조립해 주셨어요”라며 “지금 계속 사용 중인데 허리도 편하고 좋네요, 바퀴는 우레탄 소재로 되어있어 소리도 적게 나고 부드럽게 움직이네요”라며 만족스러움을 전했다.

한편 네이버 증권의 종목토론실에서도 한샘에 대한 이야기가 거론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11월 네이버 증권 국내증시 종목토론실의 한 유저는 “한샘 흑자 지속하는데 빈대 관련주 지누스도 해당되는거죠? 에이스침대 토론실 보다가 생각나서 적어봅니다”라고 말했다.

퍼시스 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이번 분석에서 1만264건의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2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시디즈 매장 가서 앉아봤는데”라는 제목과 함께 “확실히 t80이 몸을 감싸주는 느낌이 좋았고 T50은 좌판 앞뒤로 조절할 수 있는게 너무 좋더라”라며 자세한 매장 방문 후기를 전했다.

같은 채널에서 또다른 회원은 “시디즈 as 진짜 좋음”이라는 제목으로 “방문기사님 오셔서 고쳐주시는데 돈 하나도 안드는거 실화냐”라고 말하기도 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글로벌 가구·매트리스 전문기업 지누스는 분석 기간 7,891건의 정보량을 기록, 가구업계 관심도 3위에 올랐다.

지난해 10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풍*소*’씨는 자신의 블로그에 “아마존 매트리스 1위 지누스 침대 리뷰”라는 제목의 포스팅을 공유했다.

이 블로거는 “아마존에서 매트리스 판매 1위를 한다는 한국 지누스 매트리스와 베드 프레임을 샀다, 베드 프레임은 최근에 산 것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물건”이라며 고양시에서 열린 지누스 매트리스 순회 전시쇼 방문 후기를 함께 게시하기도 했고 마지막으로 “한국 브랜드가 승승장구하길”이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했다.

이어 사무가구 전문 기업 퍼시스가 7,622건의 정보량으로 앞선 지누스의 관심도를 바짝 추격하는 모습을 보이며 4위를 차지했고 침대 전문 브랜드 에이스침대가 7,387건으로 뒤를 이었다.

지난 10월부터 석달간 현대리바트의 온라인 포스팅 수는 5,842건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