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가, 이색 휴가 콘텐츠로 ‘펀플레이션’족 공략

- 국내 호텔업계, 재미 위해 지출 늘리는 ‘펀플레이션’ 트렌드 확산 속 이색 즐길 거리로 휴가 시즌 공략 - ‘스캉스’와 함께 즐기는 DJ 파티, 발리 콘셉트의 야외 라운지, 해양 레저·별똥별 체험 패키지 등 각양각색

179

(미디어원) 호텔업계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늘어나는 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 ‘펀플레이션’족 공략에 나섰다.

‘펀플레이션(Fun+Inflation)’이란 고물가 등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즐거운 경험을 위해서라면 지출을 늘리는 현상을 일컫는다. 소비를 단순 구매 행위를 넘어 일종의 경험으로 인식하는 경험소비, 취향소비 트렌드와도 맞닿아 있다.

국내 호텔가는 휴가철 ‘펀플레이션족’을 위해 고급 시설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이색 콘텐츠 마련에 한창이다. ‘스캉스’와 함께 즐기는 DJ 파티부터 해외 휴양지 콘셉트의 야외 라운지, 해양 레저 및 별똥별 체험 패키지, 캐릭터 콜라보 물놀이 이벤트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전 객실 스위트룸으로 구성된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는 최고급 스캉스(스위트룸+호캉스)와 DJ 파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SOUNDS OF KHEE’ 이벤트를 연다. ‘아트파라디소’ 투숙객 누구나 호텔 4층 공간에서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 ‘KHEE(키소주)’ 협업 스페셜 칵테일과 신나는 DJ 공연을 즐기며 여름밤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오는 8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이국적인 감성이 가득한 발리 콘셉트의 야외 공간에서 고품격 미식까지 경험할 수 있는 ‘더 비치 라운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매일 오후 5시~밤 12시 운영한다. 발리 해변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포토존과 야자수, 나무 소품 등으로 공간을 꾸몄다. 돼지갈비 튀김, 마라 소스를 더한 소고기 밀 전병 ‘쇼좌빙’ 등 호텔 셰프가 준비한 이색 요리는 물론 발리를 연상케 하는 재치 넘치는 네이밍의 칵테일들과 와인, 샴페인 등 주류도 폭넓게 준비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새롭고 색다른 경험에 과감히 지갑을 여는 여행 트렌드가 떠올라 파라다이스만의 차별화된 인프라를 십분 활용한 즐길 거리를 대거 선보였다”며 “특히 체험적 요소에 중점을 둔 콘텐츠에 대한 예약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제주 바다 위에서 스릴 넘치는 해양 레저를 체험할 수 있는 ‘코스털 세일링: 제트보트 어드벤처’ 패키지를 판매한다. 파르나스 리워즈 회원 전용 상품으로 객실 1박과 제트보트 2인 이용권의 혜택으로 구성됐다. 제트보트 체험은 중문색달해수욕장 앞바다에서 물살을 가르며 달리는 박진감 넘치는 해양 레포츠로 360도 회전 등 고난도 기술이 선사하는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은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풀캉스를 위한 ‘미니언즈 썸머 스플래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야외 수영장 ‘어반 이스케이프’에서 오늘(24일) 개봉한 영화 ‘슈퍼배드 4’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로 수영장 곳곳을 꾸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영화 속 악당을 잡는 AVL 요원으로 변신한 ‘에이전트 미니언즈’의 등신대를 만나볼 수 있으며 카바나, 둥지베드, 썬베드 등에는 미니언즈 인형과 쿠션이 배치돼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제주 위(WE)호텔은 쏟아지는 별똥별과 함께 여름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별똥별 패키지를 내놨다. 8월 12일 단 하루 객실 1박을 기본으로 루프탑 델라에서 우주쇼를 감상할 수 있는 별똥별과 무제한 생맥주 프로모션 2인, 조식 뷔페 2인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3대 유성우 페르세우스 자리 유성우 약 100개가 쏟아지는 장관이 펼쳐질 예정이다.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누리며 자기개발까지 챙길 수 있는 상품도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최상위 객실 ‘프레지덴셜 스위트’에서 ‘프라이빗 컬처 클래스’를 진행한다. 클래스는 과거 방문했던 VIP들과 공간에 따른 에피소드를 들을 수 있는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 투어로 시작된다. 투어 후에는 호텔 헤드 소믈리에의 주도하에 아로마 키트의 향을 맡고 최고급 샴페인 ‘페리에 주에’를 맛볼 수 있는 테이스팅 클래스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