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자이글, 3위 파세코”

528

(미디어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자이글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3월 25일부터 2023년 4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81,81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1,694개와 비교하면 29.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자이글, 파세코, 새로닉스, 유진로봇, 경동나비엔, 위닉스, 에브리봇, 신성델타테크, 위니아, 피코그램, 하츠, 쿠쿠홈시스, 부방, 신일전자, 오텍, PN풍년, 엔바이오니아, 한독크린텍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17,472 미디어지수 515,909 소통지수 1,053,049 커뮤니티지수 874,645 시장지수 3,229,965 사회공헌지수 93,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84,61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064,657과 비교해보면 3.63% 상승했다.

2위, 자이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6,374 미디어지수 1,010,007 소통지수 877,973 커뮤니티지수 691,992 시장지수 272,592 사회공헌지수 61,4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50,39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61,679와 비교해보면 428.08% 상승했다.

3위, 파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978 미디어지수 122,983 소통지수 974,784 커뮤니티지수 905,424 시장지수 247,365 사회공헌지수 12,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8,38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03,000과 비교해보면 52.74% 상승했다.

4위, 새로닉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48,276 미디어지수 468,895 소통지수 302,423 커뮤니티지수 140,232 시장지수 606,814 사회공헌지수 23,5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0,19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14,842와 비교해보면 105.43% 상승했다.

5위, 유진로봇 브랜드는 참여지수 733,558 미디어지수 514,454 소통지수 375,453 커뮤니티지수 213,157 시장지수 207,069 사회공헌지수 16,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0,57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06,534와 비교해보면 2.1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 ( 대표 서장원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1,694개와 비교하면 29.7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44% 상승, 브랜드이슈 39.21% 상승, 브랜드소통 40.72% 상승, 브랜드확산 23.56% 상승, 브랜드시장 11.25% 상승, 브랜드공헌 18.1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