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429

(미디어원)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3월 25일부터 2023년 4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75,3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20,706개와 비교하면 5.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3년 4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영풍제지, 깨끗한나라, 해성산업 , 한솔제지, 무림P&P, 페이퍼코리아, 무림페이퍼, 성창기업지주, SUN&L, 무림SP , 한솔PNS, 국일제지 순이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영풍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70,579 미디어지수 217,078 소통지수 298,226 커뮤니티지수 134,024 시장지수 1,431,795 사회공헌지수 88,6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0,30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35,575와 비교해보면 58.92% 상승했다.

2위, 깨끗한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830 미디어지수 314,363 소통지수 556,572 커뮤니티지수 601,045 시장지수 240,953 사회공헌지수 71,9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7,67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50,743과 비교해보면 12.58% 하락했다.

3위, 해성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853 미디어지수 86,761 소통지수 271,889 커뮤니티지수 356,934 시장지수 714,999 사회공헌지수 43,8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2,30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96,065와 비교해보면 6.71% 하락했다.

4위, 한솔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106 미디어지수 197,899 소통지수 239,701 커뮤니티지수 202,834 시장지수 621,582 사회공헌지수 105,3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9,47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32,784와 비교해보면 27.31% 상승했다.

5위, 무림P&P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133 미디어지수 89,699 소통지수 174,728 커뮤니티지수 40,637 시장지수 526,593 사회공헌지수 40,6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7,48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96,676과 비교해보면 24.6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영풍제지 ( 대표 조상종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20,706개와 비교하면 5.6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4% 하락, 브랜드이슈 8.83% 하락, 브랜드소통 14.27% 상승, 브랜드확산 9.69% 하락, 브랜드시장 14.72% 상승, 브랜드공헌 20.5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