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에듀(대표이사 박용규)가 코딩 교육의 새로운 솔루션 코딩 로봇 ‘로비코(RoBico)’를 6월 마르시스에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정식으로 론칭한다고 밝혔다.
로비코(RoBico)는 코딩의 기초 개념을 배우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된 코딩 교육용 로봇이다. ‘놀이와 학습의 완벽한 조화’에 초점을 둔 미션 해결 위주의 커리큘럼과 직관적인 블록 코딩 인터페이스를 통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언플러그드 코딩 활동과 전용 앱을 활용한 버튼/블록 코딩이 모두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으로, 동일한 미션도 다양한 방식의 코딩으로 풀어내며 코딩 학습의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또한 교육 전문가와 함께 개발한 늘봄 교실, 방과 후 교실, 특강 등 목적에 맞는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마르시스에듀는 그간 오조봇(Ozobot), 대시(Dash), 테일봇(Talebot) 등 해외의 코딩 로봇을 국내 코딩 교육 시장에 소개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 시대를 준비하는 학부모의 고민과 실제 교육 현장의 니즈를 반영해 로비코를 직접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로비코는 국내에 최적화된 교육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으나 해외 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초 영국에서 개최된 2024 BETT SHOW에서 미국, 유럽 등의 교육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다수의 국가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로비코는 2022 Red Dot Award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수상해 혁신성과 디자인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7월 로비코의 정식 론칭을 기념한 특별한 이벤트 ‘로비코 챌린지’가 시작된다. 로비코 구매 후 21일 동안 매일매일 새로운 코딩 미션을 수행하고 활동사진을 업로드하며 로봇코딩 능력을 키워 나가게 된다. 챌린지 성공 시 구매 금액의 100%가 환불된다. 이벤트 신청은 7월 1일에 시작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박용규 마르시스에듀 대표는 “로비코는 단순히 코딩 기술을 가르치는 것을 넘어, 아이들이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논리적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돕는 도구이다. 코딩 교육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로비코에 새로운 기술과 교육론을 적용할 것”이라며 “로비코를 통해 아이들이 AI가 제안하는 것 이상의 새로운 솔루션을 찾는 능력을 갖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